티스토리 뷰

 

운동을 하지 않는 당신을 위한 다이어트방법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이 되면 그동안 미뤄왔던 운동으로 신체의 활기를 찾고 건강을 다질 필요가 있다. 하지만 운동도 금연 결심처럼 작심삼일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운동하지 않는 이유 중 대표적인 것은 시간이 없거나 너무 지쳤다는 핑계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하는 습관을 몸에 들이는 것이다. 하지만 습관을 들이기 전에는 대책이 필요하다. 운동을 건너뛰는 대표적인 핑계와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운동할 시간이 나지 않는다


당신이 바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운동할 시간은 있다. 당신이 일주일에 50시간 일하고 매일 8시간을 잔다고 해도 여전히 62시간이 남는다. 미국 심장협회의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 동안 1시간 15분만 격렬하게 운동해도 건강 개선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한다.
낭비되는 시간을 확인하려면 주중 하루와 주말 하루의 일과를 24시간 단위로 모두 체크해보자. 그러면 운동할 시간을 어디서 얼마나 빼낼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정말 시간이 없다고 해도 대부분은 점심때 30분간 산책할 시간을 뺄 수 있다.

 

너무 지쳤다


운동을 미루는 이유 1순위가 이것이다. 하지만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활력이 생긴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만일 믿어지지 않는다면 일주일만 제대로 운동해 보자. 그리고 정말 차이가 있는지 한번 돌이켜 보자.

 

 

■ 운동하면 더 많이 먹게 된다


빠른 속도로 걷는 수준의 운동을 하면 호르몬에 변화가 일어나 운동 직후에는 오히려 식욕이 억제된다.
미국 브리검영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45분간의 아침 운동을 마친 여성들에게 음식 사진을 보여주고 이들의 신경반응을 측정한 결과, 운동하지 않았던 날보다 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모한 칼로리를 보충하기 위해 더 많이 먹지도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여기에는 요령이 있다. 운동 직후에 간식을 먹는 것이다. 간식은 단백질, 탄수화물, 몸에 좋은 지방을 섞어서 먹되 전체적으로 150~200칼로리를 넘지 않도록 한다. 그러면 포만감이 생기고 방금 소모한 칼로리를 전부 보충할 필요가 없게 된다.

■ 헤어스타일 손질과 화장을 다시 하기가 귀찮다


여성들은 운동 후 다시 헤어스타일 손질과 화장을 해야 하는데, 이것이 귀찮아 운동을 피하기도 한다. 운동 후 몸치장을 5분 만에 할 수 있는 비법이 있다.
먼저 땀이 난 곳은 항균 물수건으로 닦고, 얼굴도 클렌징 티슈로 닦아낸다. 마무리로 색조가 들어가 잡티를 가려주는 효과가 있는 보습제를 발라 마무리한다. 한번 바르는 것으로 여러 효과를 볼 수 있는 멀티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마지막으로 드라이 샴푸를 머리의 정수리 부위에 약간 발라서 머릿결을 다듬으면 끝난다.

===============================

식사량 조절이 힘들어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있다면 확인하세요

http://bit.ly/250Wx4P
 
================================
이 포스팅은 마케팅이즈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